2025λ…„ 11μ›” 2일 μΌμš”μΌ

AI와 λŒ€ν•™μ˜ 미래: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ꡐ윑 ν™˜κ²½ μ†μ˜ μƒˆλ‘œμš΄ λ°©ν–₯μ„±

ν˜„μž¬ μ‚¬νšŒμ—μ„œ 인곡지λŠ₯(AI)은 μžμ‚° κ°€μΉ˜μ™€ 지속 κ°€λŠ₯ν•œ λ°œμ „μ˜ ν‚€κ°€ 되고 있으며, μ΄λŠ” λŒ€ν•™ ꡐ윑의 전톡적 역할을 λ‹€μ‹œ ν‰κ°€ν•˜κ²Œ λ§Œλ“€κ³  μžˆλ‹€. λŒ€ν•™μ΄ μ£ΌλŠ” 'μ‘Έμ—…μž₯'의 κ°€μΉ˜μ™€ 직업 μ‹œμž₯μ—μ„œμ˜ μ‹€μ§ˆμ μΈ ν•„μš”μ„±μ΄ 점차 λ³€ν™”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‹œμ μ—μ„œ, ꡐ윑의 λͺ©μ , 방법 및 μ˜λ―Έμ— λŒ€ν•œ λ…Όμ˜κ°€ κΉŠμ–΄μ§€κ³  μžˆλ‹€. ν˜„μž¬ λŒ€ν•™μ— λ‹€λ‹ˆκ³  μžˆκ±°λ‚˜, 닀닐 μ€€λΉ„λ₯Ό ν•˜κ³  μžˆλŠ” 20λŒ€ 초반의 μ Šμ€μ΄λ“€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λŠλΌλŠ” μ΄λŸ¬ν•œ λΆˆλ§Œμ •μ μΈ 심리와 μ‚¬νšŒμ  λͺ¨μˆœμ€ ꡐ윑 μ‹œμŠ€ν…œμ˜ 변화에 λŒ€ν•œ μ‹ ν˜Έλ‘œ 해석될 수 μžˆλ‹€.

μš°μ„  λŒ€ν•™μ˜ 기본적인 λͺ©μ 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지식과 κΈ°μˆ μ„ μ œκ³΅ν•˜μ—¬ 그듀이 μ‚¬νšŒμ— κΈ°μ—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€€λΉ„μ‹œν‚€λŠ” 것이닀. κ·ΈλŸ¬λ‚˜ 졜근 λ“€μ–΄ μ΄λŸ¬ν•œ λͺ©μ μ΄ μ–΄λ–»κ²Œ ννŠΈλŸ¬μ§€κ³ 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μ‚΄νŽ΄λ³Ό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 'μ‘Έμ—…μž₯'을 λ‹¨μˆœν•œ μˆ˜λ‹¨μœΌλ‘œ μ—¬κΈ°λŠ” κ²½ν–₯κ³Ό λ”λΆˆμ–΄, μ›Ήμ—μ„œ μ œκ³΅λ˜λŠ” μœ μš©ν•œ μžλ£Œμ™€ ꡐ윑 μ½˜ν…μΈ (예: 유튜브의 λΉ„λ””μ˜€ κ°•μ’Œ λ“±)κ°€ λŒ€ν•™μ˜ κ°•μ˜ λ‚΄μš©μ„ λŒ€μ²΄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인식이 ν™•μ‚°λ˜κ³  μžˆλŠ” 것이닀.

AI의 λ°œμ „μ€ λŒ€ν•™μ— λŒ€ν•œ μ˜μ‘΄λ„λ₯Ό 쀄이고 있으며, κ°•μ˜ λ‚΄μš©μ΄λ‚˜ 기술적인 지식은 λΉ λ₯΄κ²Œ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λŠ” 온라인 λ¦¬μ†ŒμŠ€μ—μ„œ μ‰½κ²Œ 찾을 수 μž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κ·ΈλŸ¬ν•œ μžμ›λ“€μ€ 곡식적인 ꡐ윑의 λ³΄μ¦μ΄λ‚˜ 인증을 λŒ€μ²΄ν•  μˆ˜λŠ” μ—†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, 곡신λ ₯ μžˆλŠ” λ³΄μ¦μ„œμ˜ λΆ€μž¬λŠ” λŒ€ν•™ ꡐ윑이 ν•„μš”ν•œ 이유 쀑 ν•˜λ‚˜κ°€ 되고 μžˆλ‹€.

ν•œνŽΈ, AI 기술의 λ›°μ–΄λ‚œ λ°œμ „ 속도와 그둜 μΈν•œ 인λ ₯ λΆ€μ‘± λ¬Έμ œλŠ” 또 λ‹€λ₯Έ 고찰거리λ₯Ό μ œκ³΅ν•œλ‹€. ν˜„μž¬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AI 및 데이터 뢄석,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개발 λΆ„μ•Όμ˜ 인λ ₯ μˆ˜μš”λŠ” κΈ‰μ¦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λ―Έκ΅­ μ—°λ°©μ€€λΉ„μ œλ„ 의μž₯이 AI κ΄€λ ¨ κ±°ν’ˆμ΄ μ‘΄μž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κ³  λ‹¨μ–Έν•œ κ²ƒμ²˜λŸΌ, AIλŠ” ν•΄λ‹Ή 뢄야에 μ’…μ‚¬ν•˜λŠ” 인λ ₯λ“€μ˜ μˆ˜μš”λ₯Ό λ”μš± 높일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œλ‹€. μ΄λŠ” 기쑴의 λ°±μ—”λ“œ, 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 κ°œλ°œμžλ“€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λ‹€μ–‘ν•œ 신생 직업ꡰ을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κ²Œ 될 것이닀. 결과적으둜, λ§Žμ€ κ°œλ°œμžλ“€μ΄ AI 기반의 κΈ°μˆ μ— μ „ν™˜λ˜λ©΄μ„œ μ‹œμž₯ ꡬ쑰의 λ³€ν™”κ°€ 일어날 κ²ƒμœΌλ‘œ 보인닀.

μ΄μ œλŠ” 'λŒ€ν•™μ΄ μ•„λ‹Œ λ‹€λ₯Έ κΈΈ'μ΄λΌλŠ” 질문이 μ œκΈ°λœλ‹€. λŒ€ν•™μ„ λ‹€λ‹ˆλ©΄μ„œ μ–»λŠ” 인λ§₯, μ‚¬νšŒ κ²½ν—˜, 연ꡬ μž₯λΉ„ ν™œμš© 등은 μ—¬μ „νžˆ κ·€μ€‘ν•˜μ§€λ§Œ, μ΄λŸ¬ν•œ μš”μ†Œλ“€μ€ λŒ€μ²΄ κ°€λŠ₯ν•œ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의문이 μƒκ²¨λ‚œ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‹€μ 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½ν—˜μ€ μ‹€μŠ΅μ΄λ‚˜ 인턴십을 톡해 얻을 수 있으며, μ΄λŠ” μœ νŠœλΈŒμ™€ 같은 ν”Œλž«νΌμ—μ„œ μžκ°€ ν•™μŠ΅μ„ 톡해 μ€‘λ³΅λ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λ‹€. 즉, 'λŒ€ν•™μ΄λΌλŠ” ν‹€μ•ˆμ— κ°‡νžŒ κ²½ν—˜'이 μ•„λ‹ˆλΌ, λ…λ¦½μ μœΌλ‘œ κ²½ν—˜μ„ μŒ“μ„ 수 μžˆ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방법듀이 μ‘΄μž¬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μΌμ’…μ˜ νŒ¨λŸ¬λ‹€μž„ λ³€ν™”κ°€ μΌμ–΄λ‚˜κ³  μž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μ΄λŸ¬ν•œ μž₯점 뒀에 μˆ¨κ²¨μ§„ 단점도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 슀슀둜 ν•™μŠ΅ν•  수 μžˆλŠ” λŠ₯λ ₯은 λͺ¨λ“  μ΄μ—κ²Œ 쉽지 μ•ŠμœΌλ©°, μ‚¬νšŒ λ„€νŠΈμ›Œν‚Ήμ˜ κΈ°νšŒμ™€ 같은 μƒλž΅λœ 뢀뢄은 이후 μ·¨μ—…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μƒλ‹Ήν•œ 뢈이읡으둜 μž‘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

AI와 κΈ°μ—…μ˜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λ©΄λ°€νžˆ μ‚΄νŽ΄λ³΄λ©΄, λ§Žμ€ 기업듀이 AI에 λŒ€ν•œ μ˜μ‘΄λ„κ°€ λ†’μ•„μ§€κ³  μžˆμŒμ„ μ•Œ 수 μžˆλ‹€. 젠슨 ν™© μ—”λΉ„λ””μ•„ λŒ€ν‘œλŠ” ν•œκ΅­μ΄ 제쑰 AI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μ˜ κΈ€λ‘œλ²Œ 리더가 될 수 μžˆμŒ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©°, 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κ°€ μΌμ–΄λ‚˜λŠ” λ³΅μž‘ν•œ μƒνƒœκ³„λ₯Ό μ„€λͺ…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΄λŠ” κ³§, AIκ°€ μ‚°μ—… μ „λ°˜μ—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이 κ°€μ†ν™”λ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˜λ©°, λ”°λΌμ„œ ꡐ윑 μ‹œμŠ€ν…œλ„ 이와 λ°œλ§žμΆ”μ–΄ λ³€ν™”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결둠적으둜, λŒ€ν•™ ꡐ윑의 κ°€μΉ˜μ™€ μ˜λ―ΈλŠ” λ³€ν™”μ˜ κΈ°λ‘œμ— 놓여 있으며,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과거의 틀을 μž¬μ •μ˜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 미래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ƒˆλ‘œμš΄ 방법둠을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μ‹œμ μ— λ‹€λ‹€λ₯΄κ³  μžˆλ‹€. AI μ‹œλŒ€μ˜ λ„λž˜μ™€ 거기에 λ”°λ₯Έ 인λ ₯ μˆ˜μš” λ³€ν™”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Œ€ν•™ λŒ€μ‹  λ‹€λ₯Έ ꡐ윑 λ°©μ‹μ΄λ‚˜ 경둜λ₯Ό 찾도둝 μœ λ„ν•  것이며, 이에 μ ν•©ν•œ λŒ€μ•ˆκ³Ό 선택지λ₯Ό λ§ˆλ ¨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λŒ€ν•™μ˜ 전톡적인 역할이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이 μ‹œμ μ—μ„œ, 각 개인이 μ–΄λ–€ 길을 μ„ νƒν•˜λŠλƒμ— λ”°λΌμ„œ 미래의 κ²½λ‘œκ°€ λ‹¬λΌμ§ˆ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œλ‹€. μ΄λŠ” κ²°κ΅­ 개인의 선택과 μ€€λΉ„κ°€ 미래의 직업 세계에 μ–Όλ§ˆλ‚˜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ž‘μš©ν• μ§€λ₯Ό λ°˜μ˜ν•˜λŠ” κ²°κ³Όλ₯Ό κ°€μ Έμ˜¬ 것이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AI와 λ°˜λ„μ²΄ 기술의 관계, 그리고 그듀이 맞물렀 λ°œμ „ν•˜λŠ” 과정은 μƒν˜Έμž‘μš©κ³Ό μ§„ν™”μ˜ 볡합적인 과정을 톡해 이루어지고 μžˆλ‹€. 졜근의 개발 동ν–₯κ³Ό λΉ„νŒμ  μ‹œκ°μ€ μ£Όλͺ©ν•  λ§Œν•œ 주제λ₯Ό ν˜•μ„±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λ°˜λ„μ²΄ 기술, 특히 GPU의 λ°œμ „μ€ AI 기술의 핡심을 이룬닀. κ·ΈλŸ¬λ‚˜ μ΄λŸ¬ν•œ 기술의 지속적인 진화에 λŒ€ν•œ μš°λ €λ„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 μ‹œμž₯의 κΈ‰μ†ν•œ 변화와 ν•¨κ»˜ λ‚˜νƒ€λ‚œ λ‹€μ†Œ 비관적인 μ‹œκ°μ€ GPU의 감가상각 기간이 λŠ˜μ–΄λ‚¬λ‹€λŠ” μ£Όμž₯에 κΈ°μ΄ˆ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λŒ€κ·œλͺ¨ κΈ°μ—…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