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λ…„ 5μ›” 13일 ν™”μš”μΌ

AI ν˜μ‹  μ‹œλŒ€: μ–Έμ–΄·μ˜μƒ·μ½”λ“œ 생성 기술의 도전과 미래

졜근 AI 기술의 λ°œμ „κ³Ό 이에 λ”°λ₯Έ μ‚¬νšŒ·κ²½μ œμ  λ³€ν™”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ν˜„μž₯κ³Ό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 μ†μ—μ„œ μƒμƒν•˜κ²Œ λ‚˜νƒ€λ‚˜κ³  μžˆλ‹€.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Gemini, GPT-3, GPT-4, O3, O4 λ“± μ—¬λŸ¬ AI λͺ¨λΈμ˜ μ„±λŠ₯을 두고 열띀 토둠을 벌이며, 이미지 인식뢀터 μ½”λ“œ 생성, μžμ—°μ–΄ μ²˜λ¦¬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μˆ˜λ§Žμ€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AIκ°€ 인간 ν™œλ™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보쑰자이자 잠재적 λŒ€μ²΄μžλ‘œ 자리 작고 μžˆμŒμ„ 증λͺ…ν•΄μ™”κ³ , κ·Έ κΉŒλ‹­μ€ AI의 지속적인 기술 λ°œμ „κ³Ό μ‘μš© λ²”μœ„ ν™•μž₯에 μžˆλ‹€.

ν•œ 예둜, Gemini의 이미지 인식 κΈ°λŠ₯에 λŒ€ν•œ λΉ„νŒμ΄ μ œκΈ°λ˜λ©΄μ„œλ„ GPT κ³„μ—΄μ˜ μ–Έμ–΄ λͺ¨λΈμ€ 손글씨 μˆ˜ν•™λ¬Έμ œ ν•΄κ²° μ‹œ λΉ λ₯Έ 응닡을 λ³΄μ˜€λ‹€λŠ” μ‚¬μš© ν›„κΈ°λŠ” AI λͺ¨λΈ κ°„μ˜ νŠΉμ„±κ³Ό ν•œκ³„λ₯Ό κ·Ήλͺ…ν•˜κ²Œ λ“œλŸ¬λ‚Έλ‹€. Gemini의 경우, OCR μ²˜λ¦¬κ°€ κΈ°λŒ€μ— λ―ΈμΉ˜μ§€ λͺ»ν•΄ λ¬Έλ§₯에 λ§žλŠ” 단어 μΉ˜ν™˜μ΄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“±μ˜ λ¬Έμ œμ μ„ κ²½ν—˜ν•œ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˜ 뢈만이 μ œκΈ°λ˜μ—ˆμœΌλ©°, μ΄λŠ” 기술적 결함뿐 μ•„λ‹ˆλΌ νŠΉμ • 언어와 ν™˜κ²½μ—μ„œμ˜ μ΅œμ ν™” 문제λ₯Ό μ•”μ‹œν•œλ‹€. 반면, GPT와 같은 μ–Έμ–΄ λͺ¨λΈμ€ μ˜μ–΄ 기반으둜 λ”μš± ν’λΆ€ν•˜κ³  μžμ—°μŠ€λŸ¬μš΄ ν‘œν˜„λ ₯을 λ³΄μ΄λ©΄μ„œ λ™μΌν•œ 문제 상황에 λŒ€ν•΄ μ¦‰κ°μ μœΌλ‘œ λŒ€μ‘ν•  수 μžˆλŠ” λͺ¨μŠ΅μ„ 보여주고 μžˆλ‹€.

이와 같은 사둀듀은 AI λͺ¨λΈμ΄ μ„€κ³„λœ λͺ©μ κ³Ό 개발 ν™˜κ²½, ν•™μŠ΅ λ°μ΄ν„°μ˜ 차이에 따라 μ„±λŠ₯ 및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΄ 크게 달라짐을 μ‹œμ‚¬ν•œ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ν•œ μ‚¬μš©μžλŠ” λ™μΌν•œ μΏΌλ¦¬λ‚˜ μ‹œμŠ€ν…œ ν”„λ‘¬ν”„νŠΈλ₯Ό μ˜μ–΄λ‘œ μž…λ ₯ν–ˆμ„ λ•Œμ™€ ν•œκ΅­μ–΄λ‘œ μž…λ ₯ν–ˆμ„ λ•Œ λ‚˜νƒ€λ‚˜λŠ” 결과의 차이λ₯Ό μ–ΈκΈ‰ν•˜λ©΄μ„œ, μ˜μ–΄ 기반으둜 닀듬어진 ν‘œν˜„μ΄λ‚˜ 문체가 μ†Œν˜• λͺ¨λΈμ—μ„œλ„ μΆ©λΆ„νžˆ λ§€λ ₯적으둜 κ΅¬ν˜„λ  수 μžˆμŒμ„ κ°•μ‘°ν•œλ‹€. μ΄λŠ” AIκ°€ ν•™μŠ΅ν•œ μ–Έμ–΄ μžμ›, ν•™μŠ΅ μ•Œκ³ λ¦¬μ¦˜, 그리고 λ°μ΄ν„°μ˜ 문화적 닀양성이 결과물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을 잘 보여쀀닀.

λ˜ν•œ, AI의 μ½”λ“œ 생성 λŠ₯λ ₯은 κ°œλ°œμžλ“€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ν˜μ‹ μ μΈ λ„κ΅¬λ‘œ μΈμ‹λ˜κ³  μžˆλ‹€. 졜근 ν•œ 7μ£Όμ°¨ κ°œλ°œμžκ°€ AI와 ν•¨κ»˜ κ°œλ°œν•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Š” 클린 μ•„ν‚€ν…μ²˜, μ˜μ‘΄μ„± μ£Όμž…, 이벀트 기반 섀계 λ“± λ³΅μž‘ν•œ κ°œλ…μ„ 효과적으둜 ν†΅ν•©ν•˜μ—¬, λ‹¨μˆœν•œ μ½”λ“œ 생성이 μ•„λ‹ˆλΌ μ‹€μ œ 운영 κ°€λŠ₯ν•œ 완성도 높은 μ œ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ƒˆλ‹€λŠ” 평가λ₯Ό λ°›κ³  μž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‚¬λ‘€λŠ” AIκ°€ λ‹¨μˆœν•œ ν…œν”Œλ¦Ώ μƒμ„±μ΄λ‚˜ μžλ™ μ™„μ„± μˆ˜μ€€μ„ λ„˜μ–΄, κ°œλ°œμžμ™€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μ½”λ“œ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κ³ 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μ—­ν• κΉŒμ§€ μˆ˜ν–‰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κ°€λŠ₯성을 μ œμ‹œν•œλ‹€. 이에 따라 μ‹ μž… 개발자의 역할이 μΆ•μ†Œλ˜κ³ , κ²½λ ₯자의 κ²½μš°μ—λ„ AIλ₯Ό ν™œμš©ν•œ 섀계 λŠ₯λ ₯이 ν•„μˆ˜ μ—­λŸ‰μœΌλ‘œ 자리 μž‘μ•„κ°€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전망이 λ‚˜μ˜¨λ‹€.

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졜근 AI λͺ¨λΈ κ°„μ˜ 차이에 λŒ€ν•΄ μ„Έλ°€ν•˜κ²Œ λΉ„κ΅ν•˜λ©°, 였랜 μ‹œκ°„μ˜ ν•™μŠ΅ κ²½ν—˜κ³Ό 기술적 μˆ™λ ¨λ„κ°€ 반영된 AI의 ν’ˆμ§ˆμ— λŒ€ν•΄ λ…Όμ˜ν•œλ‹€. GPT-4와 같이 μ΅œμ‹  λͺ¨λΈμ€ λ³΅μž‘ν•œ λ¬Έλ§₯ μ†μ—μ„œλ„ μžμ—°μŠ€λŸ¬μš΄ κ²°κ³Όλ₯Ό μ‚°μΆœν•˜λŠ” 반면, Geminiλ‚˜ Claude λ“± λ‹€λ₯Έ λͺ¨λΈμ€ 아직 νŠΉμ • μ˜μ—­μ—μ„œ ν•œκ³„κ°€ λ“œλŸ¬λ‚˜κΈ°λ„ ν•œλ‹€. 이와 같은 μ°¨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š©λŸ‰ 문제만이 μ•„λ‹ˆλΌ, λͺ¨λΈ ν•™μŠ΅μ— μ‚¬μš©λœ λ°μ΄ν„°μ˜ ν’ˆμ§ˆ, 처리 방식, 그리고 언어별 μ΅œμ ν™” 정도에 κΈ°μΈν•œλ‹€.

ν•œνŽΈ, AI 기술의 λ°œμ „μ€ λ‹¨μˆœνžˆ 기술λ ₯ ν–₯μƒλ§ŒμœΌλ‘œ λλ‚˜μ§€ μ•Šκ³ , 경제적 μ²΄μ œμ™€ μ‚¬νšŒ μ „λ°˜μ— 큰 λ³€ν™”λ₯Ό μ˜ˆκ³ ν•œλ‹€. ν•œ μ‚¬μš©μžλŠ” AGI와 ASI λ„μž…μœΌλ‘œ 인해 κΈ°μ—… 생산λ ₯이 κΈ°ν•˜κΈ‰μˆ˜μ μœΌλ‘œ μ¦κ°€ν•˜κ³ , 이에 λ”°λ₯Έ μƒν’ˆ 가격 ν•˜λ½ 및 λ…Έλ™μž λŒ€μ²΄λ‘œ μΈν•œ μ†ŒλΉ„ μœ„μΆ• ν˜„μƒμ„ μ˜ˆμΈ‘ν•˜λ©°, κ·Έ κ²°κ³Ό λŒ€κ³΅ν™© 같은 μ‚¬νšŒκ²½μ œμ  μœ„κΈ°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Œμ„ κ²½κ³ ν•œλ‹€. 이와 같이 기술적 진보가 λ°˜λ“œμ‹œ μΈκ°„μ˜ νŽΈμ˜λ‚˜ ν–‰λ³΅μœΌλ‘œ μ§κ²°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°, 였히렀 기쑴의 경제 ꡬ쑰와 μ‚¬νšŒ ꡬ성원 κ°„μ˜ λΆˆν‰λ“±μ„ μ‹¬ν™”μ‹œν‚¬ μœ„ν—˜μ΄ μ‘΄μž¬ν•œλ‹€λŠ” 사싀은 AI λ°œμ „μ— λ”°λ₯Έ μ‚¬νšŒμ , 윀리적 고민을 μš”κ΅¬ν•œλ‹€.

기술적 μΈ‘λ©΄μ—μ„œ AI의 λ°œμ „μ€ μž¬κ·€ κ°œμ„ κ³Ό μž₯κΈ° 기얡을 κ΅¬ν˜„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΄ˆμ„μœΌλ‘œ μž‘μš©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특히 “μ»¨ν…μŠ€νŠΈ 늘리기”λ‚˜ “μ½”λ”© μ„±λŠ₯ 올리기”와 같은 연ꡬ κ³Όμ œλ“€μ€ AIκ°€ λ‹¨μˆœν•œ μž…λ ₯-좜λ ₯ μ²˜λ¦¬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 더 λ³΅μž‘ν•œ 문제 ν•΄κ²° 및 창의적인 사고λ₯Ό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λ‚˜μ•„κ°€κ³  μžˆμŒμ„ 보여쀀닀. κ·ΈλŸ¬λ‚˜ μ΄λŸ¬ν•œ 기술적 진보에도 λΆˆκ΅¬ν•˜κ³ , AI의 λŠ₯λ ₯이 AGI(인곡 일반 μ§€λŠ₯) ν˜Ήμ€ ASI(μ΄ˆμ§€λŠ₯) 단계에 λ„λ‹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μž¬κ·€ κ°œμ„  λ“± 기본적인 ν•œκ³„λ₯Ό 극볡해야 ν•˜λŠ” κ³Όμ œκ°€ 남아 μžˆλ‹€.

λ˜ν•œ, AI의 λ„μž…μ€ μ‚°μ—… μ „λ°˜μ— 걸쳐 λΉ λ₯΄κ²Œ ν™•μ‚°λ˜κ³  있으며, λ―Έκ΅­ κΈ°μ—…μ—μ„œλŠ” 이미 AI λ„μž…λ₯ μ΄ 예츑치λ₯Ό λ›°μ–΄λ„˜μ–΄ 40%에 λ‹¬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λ‚˜νƒ€λ‚¬λ‹€. μ΄λŠ” 데이터 뢄석, μ˜μ‚¬κ²°μ •, 생산성 ν–₯상 λ“± ꡬ체적인 업무 μ˜μ—­μ—μ„œ AIκ°€ 큰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©°, 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λŠ” κ³§ μ „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AI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μƒˆλ‘œμš΄ μ‚°μ—… ꡬ쑰가 ν˜•μ„±λ  κ°€λŠ₯성을 보여쀀닀. λ‹€λ§Œ, ν”„λ ˆμ  ν…Œμ΄μ…˜ λ„κ΅¬λ‚˜ PPT λ””μžμΈ λ“±μœΌλ‘œ λŒ€ν‘œλ˜λŠ” μ‹œκ°μ  정보 전달 방식에 μžˆμ–΄μ„œλ„ AI 도ꡬ가 μ μ§„μ μœΌλ‘œ λ°œμ „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€ λΆ„λͺ…ν•˜μ§€λ§Œ, ν•œκ΅­κ³Ό μ„œμ–‘ κ°„μ˜ λ°œν‘œ λ¬Έν™” 차이 λ“± μ—¬λŸ¬ λΆ€μˆ˜μ  μš”μΈ λ˜ν•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  μš”μ†Œμ΄λ‹€.

ν•œνŽΈ, AI의 ν™œμš© μ„±λŠ₯이 λ†’μ•„μ§€λ©΄μ„œ 일뢀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각쒅 ν”Œλž«νΌ κ°„ μ‚¬μš© κ²½ν—˜μ˜ 차이λ₯Ό μ ˆκ°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동일 ꡬ글 κ³„μ •μœΌλ‘œ ν•Έλ“œν°κ³Ό λ…ΈνŠΈλΆμ—μ„œ 접속할 λ•ŒλŠ” 문제 없이 μž‘λ™ν•˜λ‹€κ°€λ„, νŠΉμ • λΈŒλΌμš°μ €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Š” 검은 ν™”λ©΄λ§Œ ν‘œμ‹œλ˜λŠ” ν˜„μƒκ³Ό 같은 버그듀이 μ—¬μ „νžˆ λ°œμƒ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΄λŠ” AI ν”Œλž«νΌμ΄ λ‹€μ–‘ν•œ λ””λ°”μ΄μŠ€μ™€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μ•ˆμ •μ μœΌλ‘œ 운영되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보닀 μ„Έλ°€ν•œ μ—λŸ¬ 처리 및 μ‚¬μš©μž λ§žμΆ€ν˜• μ΅œμ ν™”κ°€ ν•„μš”ν•¨μ„ μ‹œμ‚¬ν•˜λŠ” 사둀이닀.

λ˜ν•œ, AIλ₯Ό 톡해 μ†μ‰½κ²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‚˜ μ½”λ”© 문제의 ν•΄κ²° 방법을 μ–»λŠ” μ‚¬λ‘€λŠ” AI 도ꡬ가 일상 업무 및 μ°½μž‘ ν™œλ™μ— ν˜μ‹ μ μΈ λ³€ν™”λ₯Ό κ°€μ Έμ˜€κ³  μžˆμŒμ„ 싀감케 ν•œλ‹€. AIκ°€ κ°œλ°œμžλ‘œμ„œμ˜ 역할을 λ³΄μ‘°ν•˜λŠ” μˆ˜μ€€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, μ§μ ‘μ μœΌλ‘œ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, μ‹¬μ§€μ–΄λŠ” μƒˆλ‘œμš΄ ν˜•νƒœμ˜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νŒ¨λŸ¬λ‹€μž„(예, λ°”μ΄λΈŒ μ½”λ”©)을 μ œμ•ˆν•  μ •λ„λ‘œ λ°œμ „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이닀. 이에 따라, 미래의 개발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Š” μ‹ μž… 개발자 μ±„μš©μ˜ ν•„μš”μ„±μ΄ μž¬κ²€ν† λ  κ°€λŠ₯성이 크며, λ‹¨μˆœ μ½”λ”© λŠ₯λ ₯보닀 νŒ€ λ‹¨μœ„μ—μ„œμ˜ 쑰율 및 섀계 λŠ₯λ ₯이 λ”μš± μ€‘μš”ν•΄μ§ˆ 전망이닀.

꿈과 ν˜„μ‹€μ˜ κ²½κ³„μ—μ„œλŠ” AI μ—°κ΅¬μžμ™€ 기술 전문가듀이 AI 윀리 문제, 규제, 그리고 κ²€μ—΄ λ¬Έμ œμ™€ 같은 뢀가적인 고렀사항에도 신경을 μ“°κ³  μžˆλ‹€. μ˜ˆμ»¨λŒ€, ν΄λΌμš°λ“œ 기반 AI λ„κ΅¬μ˜ 경우 μ‚¬μš©μžμ™€ κΈ°κ΄€ 간에 λ°œμƒν•˜λŠ” 관리 문제, ν˜Ήμ€ νŠΉμ • μ½˜ν…μΈ λ‚˜ ν‘œν˜„μ— λŒ€ν•œ μ œν•œ 쑰치 등이 반볡적으둜 μ–ΈκΈ‰λ˜λ©΄μ„œ, 이에 λŒ€ν•œ λͺ…ν™•ν•œ κΈ°μ€€κ³Ό 투λͺ…ν•œ 운영 체계 마련이 μš”κ΅¬λ˜κ³  μžˆλ‹€.

미래λ₯Ό 내닀보면, AI κΈ°μˆ μ€ λ‹¨μˆœν•œ 보쑰 도ꡬλ₯Ό λ„˜μ–΄ μΈκ°„μ˜ 창의적 사고와 생산성 ν™•μž₯을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 기반 기술둜 자리 μž‘μ„ 것이닀. λ‹€λ§Œ, μ΄λŸ¬ν•œ λ°œμ „μ΄ μ‚¬νšŒ μ „λ°˜μ— 긍정적 영ν–₯을 미치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기술적 진보와 ν•¨κ»˜ λ°œμƒν•˜λŠ” 윀리적, 경제적 도전을 ν•¨κ»˜ ν•΄κ²°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AIκ°€ 인λ₯˜ λ°œμ „μ˜ λ™λ°˜μžκ°€ 될 수 μžˆλ„λ‘, 지속적인 연ꡬ와 싀무 κ²½ν—˜, 그리고 정책적 지원이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어야 ν•˜λ©°, λ™μ‹œμ— 기술의 ν•œκ³„μ™€ λΆ€μž‘μš©μ— λŒ€ν•œ λ©΄λ°€ν•œ κ°μ‹œμ™€ ν”Όλ“œλ°±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μ’…ν•©ν•˜λ©΄, ν˜„ μ‹œμ μ—μ„œ AIλŠ” μ–Έμ–΄ 처리, μ˜μƒ 인식, μ½”λ“œ 생성 λ“± λ‹€λ°©λ©΄μ—μ„œ λ†€λΌμš΄ μ„±κ³Όλ₯Ό 보여주고 μžˆμœΌλ‚˜, μ—¬μ „νžˆ κ°œμ„ ν•΄μ•Ό ν•  기술적 결함과 μ‚¬νšŒ 경제적 λΆˆν‰λ“± 문제, 그리고 AI 윀리 및 κ²€μ—΄ 문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도전을 λ‚΄ν¬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AI의 λ°œμ „μ€ λ‹¨μˆœν•œ 기술 κ²½μŸμ„ λ„˜μ–΄, μ‚¬νšŒ μ „λ°˜μ˜ ꡬ쑰적 변화와 인간 μ‚Άμ˜ 질 ν–₯상을 μœ„ν•œ 포괄적인 ν˜μ‹ μ˜ λ°©ν–₯으둜 λ‚˜μ•„κ°€μ•Ό ν•˜λ©°, 이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기술, μ •μ±…, 그리고 μ‚¬νšŒ ꡬ성원 κ°„μ˜ κΈ΄λ°€ν•œ ν˜‘λ ₯이 μš”κ΅¬λœλ‹€. AIκ°€ 미래 μ‚°μ—…μ˜ μ£Όμ—­μœΌλ‘œ μžλ¦¬μž‘μ„ λ•Œ, κ·Έ ν˜œνƒκ³Ό 도전을 κ· ν˜• 있게 κ΄€λ¦¬ν•˜λŠ” 것이 인λ₯˜μ˜ 지속 κ°€λŠ₯ν•œ λ°œμ „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관건이 될 것이닀.

미래 λ‘œλ΄‡κ³Ό AI 기술: ν•˜λ“œμ›¨μ–΄ ν˜μ‹ κ³Ό μ‚¬νšŒ·κ²½μ œμ  λ³€ν™”μ˜ μœ΅ν•©

졜근 λ‘œλ΄‡ 기술과 AI의 μœ΅ν•©μ΄ κ°€μ†ν™”λ˜λŠ” κ°€μš΄λ°, λ‹¨μˆœν•œ μΆ€μΆ”λŠ” λ‘œλ΄‡μ—μ„œλΆ€ν„° λ³΅μž‘ν•œ μž‘μ—…μ„ μˆ˜ν–‰ν•˜λŠ” 자율 μ•ˆλ“œλ‘œμ΄λ“œ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λ³€ν™”λ₯Ό λͺ©κ²©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ν˜„μ‘΄ν•˜λŠ” λ‘œλ΄‡λ“€μ΄ λ¬΄λŒ€λ‚˜ 곡연μž₯μ—μ„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역동적인 μΆ€ λ™μž‘κ³ΌλŠ” 달리, μ‹€μ œ μ‚°μ—…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–΄...